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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공모개요
- 사채의 명칭: 아스트 11 / 주식회사 아스트 제11회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신주인수권부사채
- 모집총액: 400억원
- 기일: 2022.01.13
- 만기일: 2025.01.13
- 기간: 3년
- 연리이자율: 1%
- 만기이자율(YTM): 3%
- 신용평가등급: 한국기업평가(주) BB-(안정적) / NICE신용평가 BB-(부정적)
- 이자지급주기: 매 3개월; 1,4,7,10월 13일
- 옵션: 조기상환청구권 (Put)
2. 옵션 행사일
- 조기상환청구권 (Put) [청구기간/조기상환일/조기상환율]
- 1차: 23.05.14 ~ 23.06.13 / 23.07.13 / 103.0568%
- 2차: 23.08.14 ~ 23.09.13 / 23.10.13 / 103.5797%
- 3차: 23.11.14 ~ 23.12.14 / 24.01.13 / 104.1065%
- 4차: 24.02.13 ~ 24.03.14 / 24.04.13 / 104.6373%
- 5차: 24.05.14 ~ 24.06.13 / 24.07.13 / 105.1721%
- 6차: 24.08.14 ~ 24.09.13 / 24.10.13 / 105.7109%
3. 신주인수권증권(WR) 개요
- 신주인수권증권(WR)의 명칭: 아스트 11WR
- 행사가액: (예)5,657원 (21.12.25 확정)
- 교부비율: 채권 액면 1만원당 1.7677증권
- 행사비율: 신주인수권증권 1증권당 아스트 기명식 보통주 1주
- 행사기간: 2022.04.13 ~ 24.12.13
- 행사방법: 현금납입, 사채대용납입
- 리픽싱: 매 3개월; 1,4,7,10월 13일
- WR 이론 가치: 876원 ~ 2177원 (행사가액 대비 15.48% ~ 38.48%)
조건별 신주인수권증권 이론가치
4. 청약 개요
- 모집주선회사: 유진투자증권
- 청약단위: 최소 100만원 / 100계좌
청약단위
- 청약증거금: 100%
- 배정단위: 10만원 (10만원 미만 미배정)
5. 일정 개요
- 공모: 22.01.10 ~ 22.01.11 (월화 2일간) 16:00시까지
- 환불/납입: 22.01.13 (목)
- 채권: 22.01.13 (목)
- 신주인수권증권(WR): 22.01.26 (수)
- WR 행사일: 2022.04.13 ~ 24.12.13
6. 기타-1
- 자금의 사용목적:
- 채무상환자금: (392억 8862만원)
- 제9회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신주인수권부사채 상환: (299억 2500만원)
- 단기 및 장기 차입금 상환: (93억 6400만원)
- 기타(발행제비용): (7억 1138만원)
- 미상환 사채 (사채명/(잔여)총액/금리/만기일/전환가능주식수)
- 제4회 무기명식 이권부 사모 무보증 전환사채 / 7.5억 / 4.8% / 22.02.27 / 63,944주
- 제9회 무기명식 이권부 분리형 신주인수권부사채 / 299억 2496만 9000원 / 1%(YTM3%) / 23.12.19 / 5,775,900 주
- 제10회 ? ? 사모 ? 사채 / 90억 / ? / 24.04.28 / ? (코리아에셋투자증권)
- 채무보증
- 주식회사 에이에스티지(자회사)에 대해 25.07.18까지 아스트에서 연대보증하였음.
보증액 753억 6900만원, 채무금액 700억 원
7. 회사 개요 및 산업 소개
- 당사는 항공기 부품제작, 항공기 부분품 조립 및 관련 치공구류 생산 판매를 주요 사업 목적으로 함
- 주요 제품 및 서비스는 아래와 같다
주요 매출
- 산업의 특성
- 당사와 계약한 기업인 미 보잉사 등은 외주처를 SOLE VENDOR (단일화) 하는 추세이며, 당사는 TIER2 기업으로, 보잉 및 이의 TIER1기업의 수주를 받아 제품생산을 진행하고 있다.
- 통상 민항기의 경우 10-30년의 생산기간을 가지며, 한번 납품 계약을 맺으면, 해당 기종의 단종시까지 납품하게 된다. 안정적인 생산체계 및 안정성이 중요함에 따라, 단가인하 요구는 거의 없음
- 산업 특성상 리스크 셰어링 등 여러 이유로, 거래처별로 사업 분야가 나누어지고, 당사와 실질적으로 경쟁하는 국내 사업자는 존재하지 않음.
- 기술개발내역
기술개발내역
- 주요 매출은 737 SEC48 및 수평미익 조작 승강타, 브라질 엠브라에르사 E-II 관련 부품에서 대다수의 매출이 나오며, 이 외 여러 기종의 조립부품 및 판금부품 등 을 판매하고 있다. 또한 주력제품의 시장 점유율은 최소 30% 내지 최대 100%이다.
- 현재 코로나사태 및 보잉 737 운항정지에 따라 재무현황에 악영향을 주었다.
- 개인적인 생각
- 하지만 현재 코로나사태임에도 불구하고 세계는 문호개방을 점진적으로 준비 및 진행하고 있으며, 737에대한 운항정지도 대부분의 국가에서 해제되었음
- 또한 해외 발주처는 대게 선수금을 제공하지 아니하므로, 단기간동안은 적자가 불가피함.
- 당사 대다수 제품은 합금 제품 (알루미늄)으로, 원자재가격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된다. 현재 원자재가격은 상승추세임으로, 향후 영업이익에 있어 부정적일 수 있다.
- 따라서 금번 채권매출로, 기존 채무 상환을 진행하여 회사를 유지시키는 방향인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이다.
- 영업활동에 따른 현금흐름은 작년 동기 대비 대폭 개선되었으나, 아직 적자이며, 적극적인 부채 상환을 하고 있다.
- 작년 동기 대비 매출원가는 유지되었지만, 매출액 증가 및 판매/관리비 감소로 인하여 3분기 흑자를 기록하였으며 EPS는 14, 21기(21년도) 누적 EPS는 (-261) 이다. 점차 개선되고 있다.
참고:
http://dart.fss.or.kr/dsaf001/main.do?rcpNo=20211215000387
아스트/증권신고서(채무증권)/2021.12.1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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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art.fss.or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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